샬롬~ 주님의 평강을 전하며 신성학기독학교 비전 트립 보고 및 한국 일정 사역 내용을 공유해 드립니다.
I. 신성학기독학교 비전 트립
- 의미 : 신성학기독학교는 전주팔복교회에서 운영하는 대안학교입니다. 청소년 복음화율이 3% 이하로 떨어진 한국교회에 그 대안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것이 교회에서 운영하는 대안학교입니다. 신성학기독학교는 교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또한 한국 교육 실정에 최적화된 대안학교라 생각되어 저희 ACE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. 그 일환으로 매해마다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줄 수 있는 비전 트립(3주)을 협업하고 있습니다.
- 수입 지출 내력
- 수입 : $26,180(학생 6명, 교사 1명) + 식사 섬김을 해 준 몇 교회들
- 지출 : $26,180 교통비($3,357.16), 숙박비($6,008.01), 식사비($5,189.19), 티켓비($1,427.40), 인건비($9,000.00), ACE 감사 헌금($911.91), 기타($286.33)
II. 한국 사역(9월 25일 ~ 11월 13일) : Korean Diaspora(KD) 1.5세/TCK들을 위한 교회 개척 및 협의체 준비
- KD 1.5/TCK 사역의 중요성 코리안 디아스포라 1.5세/TCK들은 이중 언어와 이중 문화를 가진 자들로서 선교적 관점에서 보면 이들은 어마어마한 선교적 잠재력을 가진 자들입니다. 하지만 아직 한국교회는 이들에 대해 익숙하지 않아 이들을 담아내고 양육하여 파송할 수 있는 준비가 미약한 편입니다. 그런 관계로 황금 어장인 이들을 놓치고 있습니다. 그렇기에 이들만을 위한 특수 교회와 관계자들의 협의체 구성의 필요성이 있습니다.
- 성경적 모델 사례 : 안디옥교회 유대인과 이방인이 함께 한 교회였고 다양한 인종과 언어, 문화가 공존했던 안디옥교회(그 당시에 상황적으로 세계선교에 최적화된 교회가 되었음)가 세계선교의 시작점이자 전초기지로 쓰임 받았던 것처럼 세계선교의 주역이 될 통일한국 교회는 다양한 인종과 언어, 문화가 공존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회가 쓰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
- KD 1.5세/TCK는 누구?
- 교포(탈북민, 조선족, 고려인, 재일/재미동포, 기타 등등) 자녀들
- 선교사/외교관/해외주재원/해외파병군인 자녀들
- 조기 유학생, 한국에서 자란 외국인/화교, 어렸을 때부터 국제학교를 다닌 한국인 학생들
- 타국인이라 할지라도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소유한 유학생 및 이주민들
- KD 1.5세/TCK들을 위한 교회 개척 방법 두 가지
- ACE가 주도하는 교회 개척 : Revival Church(Center Church로서의 역할)
- ACE와 MOU 체결하는 교회/기관/단체들과의 공동 프로젝트로 선교적 교회 개척 : Local Church(해당 교회/기관/단체 산하의 교회/셀이면서 Center Church와 연결된 지교회 개념)
- 협의체는 KD 1.5세/TCK 사역을 하는 전 세계의 교회/기관/단체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여, 이들을 깨우고 양육하며 파송하는 공동 사역을 함께 이끌어 가는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.
III. 기도제목
- 한국 사역 일정을 통해 KD 1.5세/TCK 교회 개척과 협의체 구성이 잘 이루어지게 하여 주소서.
- 필요한 재정과 건강, 그리고 감당할 체력과 지혜를 주옵소서.
- 이 모든 과정에 주님께서 주장하여 주시고, 이끄시는 성령님에 의해 함께 할 좋은 동역자들을 만나게 하여 주소서.
경기도 부천 선교관에서… ACE(https://acenext.org/) 사무총장 장규준 올림.
